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와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 대신 해제요청하기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란?
카카오톡은 사용자의 특별한 이용환경이 감지되는 경우에 다량의 신고로 인한 서비스 이용제한 사례를 줄이기 위해 이용자 보호조치가 자동으로 동작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보호조치가 적용된 경우, 기존에 대화를 나누었던 채팅방의 이용 등에는 문제가 없으며 충분한 시간 동안 감지되는 특이사항이 없다면 대부분 수주 이내에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 아래와 같이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이용자 보호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짧은 기간 내에 카카오톡 친구로 많은 사용자들을 추가한 경우
• 서비스 악용 유저가 활동한 서비스 환경과 유사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
• 불법 사행성 사이트의 홍보 혹은 음란물을 발송한 이력이 있는 서비스 이용 환경에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 짧은 기간 내에 많은 채팅방이나 오픈채팅방을 생성한 경우
• 오픈채팅방 참여 속도나 빈도가 비정상적으로 많을 경우
• 통신사 확인이 되지 않는 해외 가상번호의 사용
• 메시지 신고가 많이 접수된 경우
• 오픈채팅방에서 사용자 신고가 많이 접수된 경우
• PC 에뮬레이터 등 비정상적인 환경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경우
• 기타 특이사항
- 이용자 보호조치가 적용되면 아래와 같은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가입/인증 및 탈퇴 제한
• 새로운 채팅방 생성 불가
• 새로운 그룹 채팅방 생성 불가
• 짧은 시간 내에 많은 메시지의 전송 또는 채팅방 생성 불가
• 단체채팅방 및 비밀채팅방 초대받기 불가
• 단체방 초대 인원 제한
• 친구 검색 불가
• 친구 추가 불가
• 본인의 카카오톡 검색용 아이디 또는 QR 코드 검색 노출 제한
• 보이스톡, 페이스톡 등의 무료통화 불가
• 톡캘린더의 일정 조회를 제외한 일정 생성 및 공유 불가
• 톡캘린더 초대 수 제한
• 서브디바이스 사용 불가
• 오픈채팅 사용 불가
• 오픈채팅방 생성 또는 신규참여 불가
• 오픈채팅방 타인 참여 불가
• 오픈채팅방 참여 속도 제한
• 오픈채팅 게시판 쓰기 불가
• 오픈채팅 보이스톡 발신 불가
• 오픈채팅 타임챗 사용불가
• 오픈프로필 포스트 쓰기 불가
• 기타 일부기능
*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
이용자 보호조치는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적용 / 해제 되고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보호조치 기간의 안내 및 임의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회원의 상태에 대해서는 제3자에게 카카오가 임의로 안내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해당 문제가 발생한 당사자가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이용자 보호조치를 당한 해당 번호의 실제 사용자분께서 홈페이지 문의하기를 통해 직접 문의 접수를 해야 합니다.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이런일이 안생기면 가장 좋겠지만, 혹시 이용자보호조치 안내를 받게된다면 당황하지 말고 본인이 직접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서 해결하시면 돼요.
오늘도 걱정없는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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