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이야기

rar 압축풀기

현토리83 2022. 9. 16. 03:45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rar파일을 알집이나 반디집을 이용해 압축 푸는 방법 이야기해볼게요.

요즘은 rar파일로 압축을 잘 안 하지만, 가끔 rar파일 압축을 풀어야 할 경우가 있더라고요.

RAR 압축파일
RAR 압축파일

RAR 압축파일이에요.
RAR파일은 'Win RAR'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압축하면 RAR로 압축돼요.

알집 설치하기

알집 다운받기
알집 다운받기

알집 다운로드부터 하여볼게요.
제일 왼쪽에 있는 '알집'을 클릭해요.

다운로드 파일열기
다운로드 파일열기

오른쪽 위에 다운로드된 파일을 열어줘요.

알집 동의하기알집 설치시작하기알집 빠른설치
알집 설치하기

알집을 설치해요.
설치 시작 전에 왼쪽 아래 작은 글씨로 '알씨 추가 설치' 체크는 제외하고 설치 시작했어요.
빠른 설치 클릭하기 전에 아래에 작은 글씨로 '쿠팡/위메프/하프클럽 제휴 추가'와 'zum을 검색엔진으로'도 제외했어요.

알집설치완료알집
알집 설치완료

'알 PDF 설치' '확인'을 클릭해요.
여기까지 완료하면 바탕화면에 알집 아이콘이 생겨요.

알집으로 rar압축 풀기

알집 여기에 압출풀기
알집 여기에 압축풀기

이제 알집을 사용해서 rar파일 압축을 풀어볼게요.
rar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요.
저는 '여기에 압축 풀기'를 클릭했어요.

압축풀기완료 화면사진
알집으로 압축풀기 완료

압축 풀기 완료 화면이 뜨면서 바탕화면에 rar파일 안에 있던 사진이 나타나요.

반응형

반디집 설치하기

반디집 검색하기반디집 다운로드하기
반디집 다운로드하기

반디집을 검색 후 '반디집 다운로드'를 클릭해요.

반디집 설치동의반디집 설치완료반디집 환경설정
반디집 설치하기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하면 금방 설치 완료돼요.
반디집 설치가 완료되면 '지금 적용'을 클릭한 후 '확인'을 클릭해요.

반디집 설치완료반디집
반디집 설치완료

반디집 설치 완료되었어요.

반디집으로 rar압축 풀기

반디집 여기에 풀기
반디집 여기에 풀기

이제 반디집을 사용해서 rar파일 압축을 풀어볼게요.
rar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요.
저는 '여기에 풀기'를 클릭했어요.

반디집 압축풀기 완료사진
반디집으로 압축풀기 완료

압축 풀기 완료 화면이 뜨면서 바탕화면에 rar파일 안에 있던 사진이 나타나요.


rar파일은 자주 사용하는 게 아니라 생소하지만 압축 풀기는 간단해요.
오늘 rar파일 압축 풀기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