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손으로 만드는 즐거움/음식만들기

백설 소불고기 양념으로 불고기 만들기(feat. 소신 소고기 선물세트)

현토리83 2022. 9. 10. 06: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백설 소불고기 양념으로 불고기 만들어본 이야기를 해볼게요.

소불고기
소불고기

저는 평소에 불고기는 사 먹는 편이라 직접 만들어본 건 이번이 두 번째예요.
양념까지 만들 자신은 없어서 마트에서 백설 소불고기 양념을 구매했어요. ^^

소신 소고기 선물세트소신 소고기 선물세트
소신 소고기 선물세트

* 소신 소고기 선물세트

명절이라 집에 소고기 선물세트가 배송되었어요.
제가 받은 선물세트는 소신이라는 브랜드 선물세트인데, 한우 선물세트더라고요.
구성은 1+등급 꽃등심, 차돌박이, 채끝, 불고기 구성이에요.
플라스틱 용기에 진공 포장되어있었어요.

꽃등심한우꽃등심꽃등심
한우 꽃등심

* 소고기 구워 먹기

선물세트가 들어와서 하루에 한팩 씩 구워 먹었어요.
소신 소고기 선물세트는 진공 포장되어 있더라고요.
첫째 날은 꽃등심을 먹었어요.

차돌박이한우차돌박이한우차돌박이
한우 차돌박이

둘째 날은 한우 차돌박이를 먹었어요.
고기를 잘 못 굽는 편이라 고기가 자꾸 타더라고요ㅠ.ㅠ

한우 채끝한우채끝한우 채끝
한우 채끝

셋째 날은 한우 채끝을 먹었어요.
저는 채끝이 제일 맛있더라고요. ^^

반응형

 

한우불고기한우불고기
한우 불고기

* 불고기 만들기

이제 불고기를 만들어볼게요.
사실 불고기는 안 만들어봐서 자신은 없지만 시판 소스를 구매해서 도전해봤어요.
불고기 만들기 두 번째 도전 시작해볼게요. ^^

소고기와 백설 소불고기양념
소고기와 백설 소불고기양념

소고기는 불고기용으로 404g이라고 쓰여있어요.
소불고기 양념은 슈퍼에서 제일 작은 사이즈로 구매해왔어요.
양념은 290g인데, 고기 1Kg용이라고 해요.

핏물제거
핏물제거

고기에 키친타월을 깔고 15분 정도 핏물 제거를 했어요.

소불고기양념에 재우기소불고기양념에 재우기소불고기양념에 재우기
소불고기 양념에 재우기

소불고기에 양념 반 정도를 부어주고 조물조물해서 10분 정도 재워뒀어요.

양파와 당근넣기양파와 당근넣고 볶아주기
양파와 당근넣기

양파와 당근을 넣고 고기를 볶아줬어요.

팽이버섯과 느타리버섯넣기버섯넣고 볶아주기
버섯넣기

고기를 70% 정도 익힌 후 팽이버섯과 느타리버섯을 넣고 익혀줬어요.

소불고기 완성
소불고기 완성

소불고기 완성이에요.
시판 소스를 사용해서 만든 거였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고요.
다음에는 매운 고추를 조금 추가해도 좋을 것 같아요. ^^

명절이라고 소고기 선물해주신 지인 덕분에 매일매일 소고기 맛있게 먹었다는 감사인사를 전하며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는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