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손으로 만드는 즐거움/음식만들기

콩나물찜 만드는법, 콩나물 삶는시간

현토리83 2022. 8. 7. 06: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

오늘은 콩나물 찜을 만들어봤어요.

 

콩나물찜

콩나물은 이런저런 요리로 활용이 가능해서 마트 갈 때마다 한 봉지씩 꼭 사 오게 되더라고요.

저는 아삭한 콩나물 좋아해서 아귀찜이나 해물찜을 먹을 때도 콩나물만 골라먹는 편이에요.

오늘은 저희 엄마한테 배워온 콩나물 찜 레시피 이야기해볼게요.

 

콩나물

일단 오늘의 주인공 콩나물이에요.

500g 한 봉지를 사용했어요.

콩나물을 잘 씻은 후 넉넉한 냄비에 넣어주세요.

물은 콩나물이 잠길듯 말듯하게 넣어주세요.

 

콩나물 삶기

콩나물을 삶아주세요.

콩나물은 잘못 삶으면 냄새가 나더라고요.

뚜껑을 처음부터 덮거나, 열거나 둘 중 하나만 해야 해요.

 

아삭한 식감을 원하면 3분 정도 삶고,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면 4분 정도 삶으면 돼요.

 

저는 뚜껑을 닫고 3분 삶았어요. 

콩나물이 다 삶아지면 물은 조금만 남기고 버려주세요.

 

 

반응형

 

콩나물찜 양념장

* 콩나물 찜 양념장

고춧가루 세 스푼,

간장 1.5스푼,

고추장 1.5스푼,

다진 마늘 두 스푼

 

양념장 풀기

양념장을 조금씩 넣으면서 본인 취향에 맞춰주세요.

젓가락으로 콩나물을 살살 풀어가면서 양념이 잘 밸 수 있도록 중불로 졸여주세요.

 

참기름으로 마무리

불 끄고 나서 참기름 한 바퀴로 마무리해주면 콩나물 찜 완성이에요.

 

콩나물찜

아귀나 해물을 넣어도 맛있지만, 저는 아직 생선을 잘 만질 자신이 없어요. ㅜ.ㅜ

콩나물 찜은 만들기도 간단해서 반찬 없을 때 한 번씩 해 먹기 너무 좋더라고요.

500g 한 봉지면 짝꿍이랑 둘이서 한 끼 반찬으로 뚝딱이예요. 

새로운 콩나물 반찬 드시고 싶을 때 한번 드셔 보세요. ^^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