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가볼만한 곳

천안 아름다운정원 화수목(대한민국 민간정원 1호)

현토리83 2022. 10. 3.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천안에 있는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게요.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지인들과 나들이할 겸 천안에 있는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에 다녀왔어요.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은 대한민국 민간정원 1호라고 해요.

 

화수목의

는 꽃을 의미해요.

는 물로서 생명의 근원을 의미해요.

은 나무를 의미해요.

화수목은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과 사람, 가족과 가족이 행복을 나누는 터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다고 해요.

 

 

주차장

주차장
주차장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주차장에 차가 별로 없었어요.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기도 편했어요.

 

 

매표소

매표소 가는길매표소
매표소

주차장에 주차 후 오르막길을 약간 올라가면 매표소가 있어요.

입장료는 성인 6,000원,

36개월 이상 ~ 중학생은 4,000원이에요.

천안시민은 50% 할인된다고 해요.

 

종합안내도

안내도를 따라 조금 구경해봤어요.

 

반응형

 

분수대우선국(아스타)붉은토끼풀
매표소 뒤 분수대

매표수 뒤에 있는 분수대예요.

물고기는 없지만 물비린내가 나는 분수대 옆으로 보라색 우선국(아스타)이 예쁘게 피어있더라고요.

 

 

잔디광장

페튜니아백합(나리꽃)노란가지
페튜니아, 백합(나리꽃), 노란가지

잔디광장 가는 길에 예쁜 꽃들이 많이 있어요.

페튜니아, 백합(나리꽃), 노란 가지도 있었어요.

국화축제를 준비하는지 국화도 있었는데, 아직 한송이도 안 펴서 작은 꽃봉오리만 가득했어요.

 

잔디광장잔디광장
잔디광장

잔디광장이에요.

잔디광장은 크지 않지만 주변에 꽃이 많아서 사진 찍기 좋았어요.

 

잔디광장 옆 연못잔디광장 옆 연못
잔디광장 옆 연못

잔디광장 바로 옆에 있는 연못이에요.

연못 옆에 있는 건물은 한식당 건물인데, 오전에 가서 그런 건지 영업을 안 하는 것 같았어요.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은 잔디광장과 연못이 메인인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석부작 길

석부작길 표지판석부작길 가는길
석부작길 가는길

석부작 길 가는 길이에요.

수국이 피었으면 올라가 봤을 것 같은데, 수국이 다 져서 폭포까지 등산은 안 하기로 했어요. ^^

 

수국산책길
수국산책길

한식당 옆으로 수국 산책길 가는 표지판이 있었어요.

수국이 정말 많아서 수국 철에 오면 좋을 것 같아요.

 

 

분재원, 탐라 식물원

분재원, 탐라식물원 가는길분재원
분재원과 탐라식물원

분재원과 탐라 식물원에 가봤어요.

분재원은 들어가지 않아도 밖에서 보여서 입구에서만 보고 들어가 보지는 않았어요.

 

탐라식물원탐라식물원탐라식물원
탐라식물원

탐라 식물원이에요.

탐라 식물원은 작은 비닐하우스 분위기였어요.

탐라 식물원 안을 한 바퀴 돌면, 열매가 떨어져서 과일 발효되는 냄새가 나고 나무에 귤이 열려있었어요. 

과일이 열리면 수확 안 하고 떨어질 때까지 그냥 두는 것 같았어요.

 

 

 

화수목 카페

화수목카페
화수목카페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에서 가장 큰 건물에 가봤어요.

매표소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건물인데, 카페더라고요.

 

가방과 모자
가방과 모자

입구에 가방과 모자, 악세사리를 판매하는 곳이 있었어요.

 

화수목카페 1층화수목카페 2층계단자리
화수목카페 내부

화수목 카페는 1층과 2층 모두 카페 건물이에요.

2층은 계단으로 걸어 올라가도 되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해도 돼요.

 

화수목카페 2층화수목카페 2층화수목카페 2층 룸
화수목카페 2층

화수목 카페 2층이에요.

2층이라 그런지 뷰가 정말 좋더라고요.

2층에는 룸도 있었어요.

 

2층에서 1층 내려가는 길그랜드피아노
2층에서 1층 내려가는 길

2층에서 1층 내려가는 길에도 자리가 있었어요.

1층으로 내려가면 피아노도 있더라고요.

피아노 연주는 연주자만 할 수 있다고 해요.

연주하는 시간이 따로 있나 봐요.

 

음료메뉴판

음료 메뉴판이에요.

메뉴판 아래에 책이 있더라고요.

책을 빌려서 읽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베이커리류베이커리류베이커리류
베이커리류

베이커리류도 있었어요.

매장에서 직접 빵을 만드시는 건지 오븐도 있었어요.

 

아메리카노랑 빵 3개 먹었어요.

사진 찍었는데 사진이 없어졌어요. ^^;;

 

빵은 소금 빵 3,500원, 크로와상 3,800원 정도로 비싸진 않은 것 같았지만 맛은 평범했어요.

아메리카노는 향이 약한 평범한 맛이었는데, 가격이 6,000원이었다는 걸 알고 나니까 갑자기 맛이 없어지더라고요.

6,000원 정도의 맛과 분위기는 아니었던 것 같아요. 

 

영수증
영수증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입장권 영수증이에요.

입장료가 6,000원인데 꾸며놓은 분위기에 비해 많이 비싼 느낌이었어요.

입장료도 비싼데 카페 메뉴까지 비싸서 대체적으로 비싸다는 이야기만 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오랜만에 지인들과 바람 쐬러 나와서 기분 좋은 하루였어요. ^^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지산길 175

이용시간 - 10:00 ~ 21:00

 

* 화수목 카페 와이파이

1층

ID - KT_ GiGA _ 5G - Wave2 _ F585

P/W - ede70cx758

 

2층

ID - olleh _ GiGa _ wifi_6B61

P/W - 000000726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