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리뷰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책 리뷰

현토리83 2023. 8. 29. 07:09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책 리뷰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종이책 서평단 문자메시지
종이책 서평단 문자메시지

요즘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점점 독서와 멀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최근 들어 밀리의 서재로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밀리의 서재에서는 오디오북뿐 아니라 전자책도 읽을 수 있습니다.

저는 오디오북은 운전할 때나 그림그릴 때 음악 대신 듣고,

전자책은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 읽고 있습니다.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라는

2022년 밀리 오리지널로 출간되었던 '오늘부터 새로운 마음과 시선'을 개정한 작품으로 더 다양한 사례와 깊은 이야기를 담은 책이라고 합니다.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얼마 전 밀리의 서재에서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종이책 서평단 모집 이벤트에 응모했었는데 당첨되어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나도 잘 몰랐던 내 마음을 들여다보고 스스로를 알아갈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하는 이 책을 통해 상처받은 내 마음을 보살피며 나와 남을 돌보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마음을 돌보는 26가지 심리처방 책으로

제가 받은 종이책은 비매품이었습니다.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지은이 허규형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지은이 허규형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의 지은이는 허규형 님입니다.

허규형 님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세브란스 병원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전공의 과정을 수료한 뒤 현재는 연세가산숲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원장이라고 합니다.

정신질환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없애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팟캐스트 <뇌부자들>을 시작했고,

120만 뷰를 기록한 영상을 보유하고 있는 심리/정신건강 유튜브 <뇌부자들> 운영자라고 합니다.

EBS - 내 마음의 안전기지, KBS - 명견만리, 거리의 만찬, SBS - 세상에 이런 일이, 궁금한 이야기Y, MBC FM4U - 오늘 아침 정지영입니다 등 많은 방송에 출연하고,

대학, 기업, 지방자치단체에서 강연도 하신다고 합니다.

 

반응형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차례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차례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차례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는 Part 4로 구성되어 있는 총 286페이지의 책입니다.

Part 1은 내 마음은 나도 몰라요 라는 주제로 감정과 기분에 대한 내용이고,

Part 2는 MBTI만으로는 나를 다 말할 수 없어서 라는 주제로 성격 유형 검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Part 3는 사회생활은 두 번째 자아가 해요.라는 주제로 페르소나와 억압에 대한 내용이고,

Part 4는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더니 라는 주제로 자기 의지와 그 외의 것에 대한 내용입니다.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삽화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삽화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삽화

각 파트별 주제와 관련된 내용으로 6~7가지의 구체적인 사례로 구성되어 있었고,

상담자와의 대화내용과 중간중간 마음이 편안해지는 삽화가 있었습니다.

그림들은 엽서로 갖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쏙 드는 그림들이었습니다.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책은 한번 읽기 시작하니 쉽게 술술 읽히는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막연한 이야기가 아닌 구체적인 실제사례로 구성된 이야기라 공감이 되었고, 

비슷한 감정을 느끼는 단락의 경우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감정과 기분 파트에서는 원격상담을 받는듯한 기분도 들어서 고개가 절로 끄덕여졌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사례를 담은 책을 끝까지 읽으면서 '나만 그런 게 아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책이었습니다.

전자책이나 오디오북도 좋지만 종이책이 주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고,

책에서 위로와 안정감을 느낄 수 있어서 손에 닿는 곳에 두고 종종 꺼내서 읽어볼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소중한 기억을 천천히 쌓아가며 그 기억과 추억을 함께한 사람들에게 힘을 얻어 서로 계속해서 걸어가길 바란다'

-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중에서... - 

 

오늘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책 리뷰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https://hyuntori83.tistory.com/242

 

전기뱀장어의 꿈으로 튀긴 팝콘 리뷰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전기뱀장어의 꿈으로 튀긴 팝콘' 이야기를 해볼게요. 얼마 전 석아산 작가님께서 '피에로 질르의 고백', '환상 기담집'에 이어 세 번째 책인 '전기뱀장어의

hyuntori83.tistory.com

 

 

 

반응형

'상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뱀장어의 꿈으로 튀긴 팝콘 리뷰  (29) 2022.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