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전시와 공연, 축제

2022 계룡 군문화엑스포(feat. 입장 빨리하는 방법)

현토리83 2022. 10. 12. 07: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2022 계룡 군문화 엑스포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게요.

 

계룡 군문화축제 바람개비 태극기
계룡 군문화축제 바람개비 태극기

연휴를 맞아 계룡 군문화 엑스포에 다녀왔어요.

바람개비로 만든 태극기가 제일 맘에 들어서 메인사진으로 골랐어요. ^^

 

계룡 군문화축제
계룡 군문화축제

주차는 주 주차장인 1 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연휴지만 사람이 많지는 않아서 주차공간은 있더라고요.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열리는 계룡 군문화축제예요.

활주로라 바람은 불었지만 햇빛이 비추면 따뜻했어요.

활주로가 너무 넓고 길어서 끝이 안보이더라고요. ^^

 

 

헬리콥터, 전투기 전시

헬리콥터 전시전투기 전시
헬리콥터, 전투기 전시

군 문화축제답게 헬리콥터와 전투기, 탱크도 전시되어있었어요.

직접 보니까 정말 크더라고요.

 

반응형

 

대한민국 국방관

대한민국 국방관 육군대한민국 국방관 육군대한민국 국방관 육군
대한민국 국방관 육군

총 7가지의 전시관이 있지만 저는 대한민국 국방관만 다녀왔어요.

대한민국 국방관에는 육군, 해군, 공군의 모습이 전시되어 있어요.

 

육군 존에서는 세계 최강 자주포 K-9 이야기와 멋진 육군을 볼 수 있었어요. 

 

대한민국 국방관 해군대한민국 국방관 해군대한민국 국방관 해군
대한민국 국방관 해군

해군 존에서는 해군 해병 뿌리와 최강 전력 세종대왕함에 대해 볼 수 있었어요.

 

대한민국 국방관 공군대한민국 국방관 공군대한민국 국방관 공군
대한민국 국방관 공군

공군 존에서는 공군의 발자취와 스크린을 보고 있으면 전투기 조종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

 

 

사물놀이 공연

사물놀이 공연사물놀이 공연사물놀이 공연
사물놀이 공연

대한민국 국방관 구경 후 밖으로 나왔는데, 갑자기 사물놀이 공연을 하더라고요.

주무대 공연 일정 이외에 사물놀이도 한 번씩 해주는 것 같았어요.

예상하지 못했던 사물놀이 공연이라 더 즐겁더라고요. ^^

 

 

푸드트럭

푸드트럭

대한민국 국방관 뒤 잔디밭에 푸드트럭들이 모여있어요.

저희는 8,000원짜리 치즈 감자튀김을 먹었는데, 맛있더라고요. ^^

 

 

추억의 뽑기

추억의 뽑기추억의 뽑기
추억의 뽑기

설문 참여하면 뽑기권 하나를 주시더라고요.

1등 상품은 카카오 공기청정기이고,

2등 상품은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3등 상품은 스타벅스 크로스백,

4등 상품은 스타벅스 머그컵,

5등 상품은 플로깅 백(생분해 봉투)와 손세정제예요.

 

조카가 뽑았는데 5등이더라고요. ㅋㅋㅋ

차에 손세정제를 뒀더니 손세정제 사진이 없네요. ^^;;

 

 

계룡 군문화엑스포 입장권

계룡 군문화축제 입장권
계룡 군문화축제 입장권

계룡 군문화 엑스포에 제 동생이랑 조카랑 같이 다녀오려고 성인 2매, 어린이권 1매를 사전 예매했어요.

사전 예매는 10월 6일까지만 가능하고, 폐막식까지는 현장판매만 해요.

 

입장권 가격은 성인 9,000원(사전 예매 시 8,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000원이에요.

입장권 오른쪽에 표시된 'EXPO 상품권 2,000원권'은 엑스포 음식관, 푸드트럭, 지역 산업관에서 사용 가능해요.

체험부스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요.

 

* 계룡 군문화 엑스포 빨리 입장하는 방법

계룡 군문화 엑스포 입장권 판매하는 곳이 3곳이 있어요.

온라인 예매를 하셨다면, 티켓팅 하는 곳에서 기다리지 말고 조금 옆쪽에 온라인 예매 전용창구로 가시면 돼요.

저희는 온라인 예매 전용창구를 발견 못해서 줄 서서 구경하다가 발견했어요. ^^;;

온라인 예매 전용창구로 가니 티켓 확인하는데 1분도 안 걸리더라고요. ^^

 

계룡 군문화 엑스포는 10월 23일(일)까지 열려요.

전시관 말고는 다 야외라서 햇빛 가릴 수 있는 모자가 꼭 필요하고, 많이 걸어야 하니 운동화는 필수예요.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오늘도 재미있는 하루 보내세요~^^ 

 

https://hyuntori83.tistory.com/232

 

6년 만에 돌아온 2022 계룡 세계 군 문화 엑스포(feat. 초청가수 공연관람 팁)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6년 만에 돌아온 2022 계룡 세계 군문화 엑스포 이야기를 해볼게요. 계룡 세계 군문화 엑스포가 6년 만에 개최된다고 해요. 대한민국 국방 도시 계룡시는 국방

hyuntori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