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손으로 만드는 즐거움/음식만들기

콩나물불고기 만드는방법

현토리83 2022. 7. 15. 01: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
오늘은 대패삼겹살을 사용해서 콩나물 불고기를 만들어볼게요.

콩나물 불고기


콩나물 불고기는 제가 반찬 없을 때 자주 해 먹는 메뉴예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시간도 20분~ 30분 정도면 완성이에요.


* 콩나물 불고기 재료
콩나물, 대패삼겹살, 버섯, 깻잎, 참기름

콩나물

콩나물을 잘 씻어서 물기를 제거한 후 웍에 넣어주세요.
제가 준비한 콩나물은 433g이에요.

대패삼겹살

대패삼겹살도 콩나물과 비슷한 무게로 준비해서 콩나물 위에 올려주세요.
저는 411g 준비했어요.


* 양념장
고춧가루 4스푼, 고추장 2스푼, 다진 마늘 2스푼, 진간장 4스푼, 올리고당 3스푼

양념장을 준비해서 반 정도만 넣어주세요.
콩나물이 아래 있어서 물을 따로 넣지 않아도 타지 않더라고요.

 

 

콩나물 불고기 끓이기

약불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바꿔주세요.
대패삼겹살이 어느 정도 익으면 간을 보면서 양념장을 더 넣어주세요.

반응형

 

팽이버섯 넣기

취향에 따라 다른 버섯을 넣으셔도 되고, 안 넣으셔도 되지만
마침 냉장고에 팽이버섯이 있어서 팽이버섯 한팩을 넣었어요.

참기름 넣기

콩나물 불고기가 맛있게 익으면 불을 끄고 참기름 한 바퀴 휙 둘러주세요.
참기름을 넣으면 맛이 살아나더라고요. ^^

깻잎넣기

참기름도 넣었지만 고기 요리에는 깻잎이죠. ^^
깻잎을 길게 썰어서 남은 열기로 섞어주면 완성이에요.

 

 

콩나물불고기

콩나물 불고기 완성이에요.
콩나물 불고기 먹는 날에는 다른 반찬은 필요 없어요.
산처럼 쌓인 것 같지만 짝꿍이랑 둘이서 남기지 않고 한 끼 반찬으로 먹기에 적당한 양이더라고요.

콩나물 불고기는 고기를 좋아하는 제가 구워 먹기 귀찮을 때 자주 해 먹는 메뉴예요.
콩나물이 들어있어서 양도 푸짐하고, 매콤해서 밥 두 그릇 뚝딱 먹게 되더라고요.
매콤한 고기반찬이 먹고싶은날 대패삼겹살로 콩나물 불고기 어떠세요?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