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손으로 만드는 즐거움/음식만들기

찰옥수수 삶는방법, 보관방법

현토리83 2022. 7. 14. 07:38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
오늘은 찰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과 보관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흑찰옥수수

6월부터 초당옥수수를 계속 먹다가 찰옥수수가 먹고 싶어 져서 찰옥수수를 주문했어요.
미백 찰옥수수는 수분이 많아 부드러운 식감이고, 흑 찰옥수수는 살짝 단단하지만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요.
미백 찰옥수수도 좋지만 저는 흑 찰옥수수를 더 좋아해서 흑 찰옥수수로 주문했어요.

 

주문내역

저는 곡성 흑찰옥수수 10개를 12,400원에 구매했어요.
흑찰옥수수 배송까지 이틀 걸리더라고요. 배송도 빨라서 좋았어요.

 

 

흑찰옥수수

찰옥수수가 도착했어요.
옥수수 보관방법은 3~4일 안에 드신다면 껍질째 냉장 보관하는 게 좋고,
5일 이상 보관할 경우 껍질을 벗긴 후 냉동 보관하는 게 좋아요.
저는 옥수수 좋아해서 10개는 금방 먹을 것 같아 껍질은 한 겹만 남기고 다 벗겼어요.

지퍼백에 밀봉보관

흑 찰옥수수 색깔이 보랏빛으로 예쁘게 물들었죠?
흰색이 많은 옥수수는 실온에 두면 보랏빛으로 물든다고 하던데 요즘 비가 계속 오고 습해서 그냥 지퍼백에 밀봉해서 김치냉장고에 넣어뒀어요.

 

반응형

 

옥수수 삶을 물

찰옥수수를 압력솥에 삶는다면 속껍질 한두 겹 정도 남긴 후 옥수수가 충분히 잠기도록 물을 넣어줘요.
뉴슈가, 소금, 설탕 등 취향에 맞게 넣은 후 센 불에서 압력밥솥 추가 돌아가기 시작하면 중불로 바꿔서 15~20분 정도 삶아주면 돼요.

저는 압력솥이 없어서 냄비에 삶아볼게요.
물 1리터에 소금 2/3스푼, 설탕 1스푼 넣고 잘 녹여주세요.

냄비에 옥수수 삶기

옥수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한번 씻어서 냄비에 넣어주세요.
센 불에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간 불로 바꿔서 40~50분 정도 더 삶아주세요.

 

냄비에 삶은 옥수수

냄비에 옥수수를 삶아봤어요.
옥수수 색깔이 약간 갈색빛인 거 눈치채셨나요?
제가 타이머 설정해놓고 신경 안 쓰는 사이에 물이 다 졸아서 하마터면 탈뻔했거든요. ㅠ.ㅠ
물이 다 졸아서 탄내가 나기 시작했을 때 발견해서 물을 얼른 추가했더니 색이 갈색빛이네요. ^^;;
다행히 옥수수가 타진 않아서 탄맛은 안 나요.

 

 

 

전기밥솥으로 삶을 물

전기밥솥으로도 삶아봤어요.
설탕 1스푼, 소금 1스푼을 넣고 물에 잘 녹여줬어요.

내솥에 옥수수 넣기

전기밥솥 내솥에 옥수수를 넣고, 소금과 설탕 섞은 물을 붓고 정수된 물 600ml를 넣어줬어요.
옥수수가 잘 안 들어간다면 잘라서 넣어도 상관없어요.
물은 내솥에 표시되어있는 최대 물높이를 넘지 않아야 해요.

 

전기밥솥으로 옥수수 삶기

전기밥솥 만능찜 모드로 시간은 40분 설정해주면 돼요.
40분 후 잘 쪄진 찰옥수수예요.
물은 제가 넣은 양에서 반 정도 줄어든 것 같아요.

 

전기밥솥으로 찐 찰옥수수

전기밥솥으로 찐 찰옥수수예요.
냄비에 찐 찰옥수수보다 더 쫀득쫀득 하더라고요.
다음에도 전기밥솥으로 쪄야겠어요. ^^

찰옥수수는 뜨거울 때보다 한 김 식은 후에 먹는 게 더 쫀득쫀득 하더라고요.
곡성 찰옥수수는 안 먹어봐서 10개만 주문해봤는데, 곡성 찰옥수수도 쫀득쫀득 맛있더라고요.
햇 옥수수가 제일 맛있으니까 옥수수의 계절에 옥수수 많이 먹어야겠어요. ^^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https://hyuntori83.tistory.com/66

 

초당옥수수 삶기, 보관방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 오늘은 초당 옥수수 삶는 방법과 보관방법 이야기를 해볼게요. 여름철이면 떨어지기 무섭게 주문하는 옥수수예요. 쫀득쫀득한 찰옥수수도 좋지만, 아삭하고 달콤

hyuntori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