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손으로 만드는 즐거움/음식만들기

초당옥수수 삶기, 보관방법

현토리83 2022. 6. 4. 08: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
오늘은 초당 옥수수 삶는 방법과 보관방법 이야기를 해볼게요.

초당옥수수

여름철이면 떨어지기 무섭게 주문하는 옥수수예요.
쫀득쫀득한 찰옥수수도 좋지만, 아삭하고 달콤한 초당 옥수수를 주문했어요.

 

주문내역

초당 옥수수 14cm 이상으로 10개에 18,540원에 주문했어요.
5월 30일에 주문했는데 배송이 지연되어서 6월 3일에 배송받았어요.

 

초당옥수수 택배

초당 옥수수 10개가 택배로 도착했어요.
노랑이와 얼룩이 중에 랜덤 발송된다고 하던데 얼룩이가 왔네요.
노랑이와 얼룩이는 맛과 식감에는 차이가 없으니 상관없긴 해요^^
옥수수 안쪽의 연한 속껍질 한 겹 정도 남겨두고, 껍질을 모두 벗겨줬어요.

 

반응형

 

초당옥수수

초당옥수수 껍질을 한 겹만 남겨놓은 초당옥수수예요.
알맹이도 가득 차있고 벌써부터 맛있어 보여요^^
초당 옥수수는 100g당 96칼로리로 칼로리가 낮은 편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좋죠.

 

랩으로 감싸기

초당 옥수수는 3일 안에 드신다면 냉장 보관하시고, 더 오래 보관하신다면 냉동 보관하시는 게 좋아요.
랩으로 하나씩 감싸줬어요.
저는 3일 안에 먹을 것 같아서 냉장 보관했어요.
냉동 보관하신다면 키친타월로 감싸서 지퍼백에 넣어서 보관하시면 돼요.

 

세워서 보관하기

옥수숫대 자른 부분이 아래로 향하게 세워서 김치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돼요.
야채도 냉장고보다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게 더 싱싱하더라고요 ^^

 

 

 

초당옥수수 삶기

초당옥수수는 그냥 생으로 먹어도 되지만, 저는 찜기에 쪄서 먹는 게 맛있더라고요.
초당옥수수를 삶아볼게요.
옥수수를 껍질까지 잘 씻은 뒤, 찜기에 깨끗한 잎 한 겹을 깔아줬어요.
물이 끓은 후에 찜기를 올려서 센 불로 10분 삶아줬어요.
10분 타이머 알림이 울리면, 뚜껑을 닫은 채로 5분 정도 뜸 들이면 더 맛있어지더라고요.

 

초당옥수수 완성

초당옥수수가 다 삶아졌어요.
뜨거운 초당옥수수보다 한 김 식힌 후에 드시면 더 아삭아삭 하더라고요.

저는 찜기에 쪄서 먹었는데,
전자레인지에서 찐다면 봉투에 넣어서 4~5분 정도 쪄도 돼요.
압력솥에서 찐다면 냄비 바닥에 옥수수 껍질을 깔고 물 100ml 정도 넣어서 센 불로 찌다가,
압력솥에서 김이 나기 시작하면 중불로 바꿔서 3~4분 정도 더 찌면 돼요.

초당 옥수수는 6월 ~ 8월이 제철이에요.
초당옥수수의 계절에 아삭아삭하고 달달한 초당옥수수 간식 드셔 보세요^^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초당옥수수처럼 달달한 하루 보내세요^^

 

https://hyuntori83.tistory.com/107

 

찰옥수수 삶는방법, 보관방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 오늘은 찰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과 보관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6월부터 초당옥수수를 계속 먹다가 찰옥수수가 먹고 싶어 져서 찰옥수수를 주문했어요.

hyuntori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