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리뷰/먹을거리

비비고 통단팥죽과 단호박죽(feat. 동지팥죽)

현토리83 2022. 12. 22. 07:02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비비고 통단팥죽과 단호박죽 이야기를 해볼게요.

 

비비고 통단팥죽과 단호박죽비비고 통단팥죽과 단호박죽
비비고 통단팥죽과 단호박죽

12월 22일은 동지예요.

동지는 일 년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짧은 날로 24 절기 중 스물두 번째 절기예요.

동지는 음기가 극성한 가운데 양기가 새로 생겨나는 시기로  '동지팥죽을 먹어야 한 살 더 먹는다'는 속담도 있을 정도로 동지를 일 년의 시작으로 생각했다고 해요.

조상들은 동지에 팥죽을 먹으면 붉은색을 띄는 팥이 액운을 물리치는 힘이 있다고 믿어서 나쁜 기운은 물리치고 새해에는 좋은 일만 있기를 빌며 새알심을 넣고 팥죽을 쑤어먹었다고 해요.

 

팥죽 만들기에는 번거로워서 저는 간편한 비비고 통단팥죽과 단호박죽을 구매해 왔어요. ^^

 

 

비비고 통단팥죽

비비고 통단팥죽
비비고 통단팥죽

비비고 통단팥죽은 통단팥을 그대로 넣어 집에서 끓인듯한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한팩에 420g이고, 405칼로리예요.

중국산 팥과 밤이 들어있어요.

 

팥죽 데우기팥죽 데우기팥죽 데우기
팥죽 데우기

비비고 통단팥죽 조리방법

전자레인지 조리 시 포장지 상단을 반정도 개봉한 후 상단을 접어서 봉지째 약 2분 30초(700W 기준) 데우면 돼요.

중탕 조리 시 끓는 물에 봉지째 넣고 약 10분간 데우면 돼요.

 

저는 봉지째 데우면 환경호르몬을 먹는 기분이라 냄비에 덜어서 데웠어요.

비비고 통단팥죽은 통단팥과 밤 같은 건더기가 많이 들어있어요.

 

 

비비고 통단팥죽
비비고 통단팥죽

비비고 통단팥죽은 밤 덕분에 달달하고 맛있었어요.

짝꿍이 팥을 좋아하는데 비비고 통단팥죽은 정말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가끔 한 번씩 구매해와야 할 것 같아요. ^^

 

반응형

 

 

비비고 단호박죽

비비고 단호박죽
비비고 단호박죽

비비고 단호박죽은 호박을 그대로 넣어 집에서 끓인듯한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한팩에 420g이고, 305칼로리예요.

중국산 단호박과 베트남산 호박이 들어있어요.

 

호박죽 데우기호박죽 데우기호박죽 데우기
호박죽 데우기

비비고 단호박죽 조리방법

전자레인지 조리 시 포장지 상단을 반정도 개봉한 후 상단을 접어서 봉지째 약 2분 30초(700W 기준) 데우면 돼요.

중탕 조리 시 끓는 물에 봉지째 넣고 약 10분간 데우면 돼요.

 

저는 팥죽처럼 호박죽도 냄비에 덜어서 데웠어요.

비비고 단호박죽에도 팥이 조금 들어있었어요.

 

비비고 단호박죽
비비고 단호박죽

저는 팥죽보다는 호박죽을 좋아해서 단호박죽을 먹었어요.

비비고 단호박죽은 통팥이 조금 들어있지만 팥맛은 잘 안 났어요.  

많이 달지 않고 단호박 그대로의 맛이라 더 좋은 것 같아요.

 

 

영수증

영수증
영수증

비비고 통단팥죽과 단호박죽은 하나에 2,980원씩 구매했어요.

 

동지라 팥죽은 먹어야 할 것 같아서 비비고 팥죽을 구매해 봤어요.

팥죽 두 개 구매하려다가 제가 팥을 별로 안 좋아해서 하나는 단호박죽으로 바꿨어요.

다행히 단호박죽에도 팥이 조금 들어있더라고요.

단호박죽에 들어있는 팥 먹었으니 동지에 팥 먹은 걸로 해도 될 것 같아요. ^^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동지에 팥죽 드시고 새해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https://hyuntori83.tistory.com/305

 

비비고 누룽지 닭백숙죽 리뷰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비비고 누룽지 닭백숙 죽 이야기를 해볼게요. 저는 평소에 백숙보다는 닭죽을 좋아해서 닭죽 먹으려고 백숙을 주문하는 편이에요. 예전에 노브랜드에서 판

hyuntori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