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가볼만한 곳

대전 어린이회관 체험숲과 사계절 상상놀이터

현토리83 2023. 1. 14. 07:04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대전 어린이회관 체험숲과 사계절 상상놀이터 이야기를 해볼게요.

 

사계절 상상놀이터
사계절 상상놀이터

대전 어린이회관에서 원예수업이 끝나고 사계절 상상놀이터를 이용했어요.

사계절 상상놀이터와 체험숲은 모두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인데 테마가 달라서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사계절 상상놀이터

사계절 상상놀이터 입구사계절 상상놀이터 입구
사계절 상상놀이터 입구

사계절 상상놀이터는 입장할 때 직원에게 팔찌를 보여줘야 해요.

사계절 상상놀이터 입구에 직원이 초반에만 팔찌 검사하고, 중반 이후에는 안 하시더라고요.

아이들이 체험숲과 사계절 상상놀이터를 번갈아가며 놀아서 그런 것 같았어요.

 

개미먹이 이동길개미먹이 이동길개미먹이 이동길
개미먹이 이동길

첫 번째 놀이기구는 개미먹이 이동길이에요.

개미친구들이 사는 땅 속은 어떻게 생겼는지 땅속에 사는 개미 친구를 만나러 큐브 안으로 들어가 보는 놀이기구예요.

높낮이가 다른 미로 안에서 나가는 길을 찾아 이동해 볼 수 있어요.

개미먹이 이동길은 키 115cm 이상 이용 가능해요.

 

파도 미끄럼틀파도 미끄럼틀파도 미끄럼틀
파도 미끄럼틀

두 번째 놀이기구는 파도 미끄럼틀이에요.

미끄럼틀 위에 있는 직원이 아이들이 잘 앉은 뒤 한 번에 출발할 수 있게 신호를 주더라고요.

파도 미끄럼틀은 5세 이상 이용할 수 있고, 양말을 꼭 신어야 해요.

 

볼풀등대볼풀등대볼풀등대
볼풀등대

세 번째 놀이기구는 볼풀등대예요.

나무로 되어있는 커다란 놀이기구인데 안쪽에 그물망 오르기와 통나무 다리, 나무사다리 오르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어요.

 

거울미로
거울미로

네 번째 놀이기구는 거울 미로예요.

거울미로는 5세 이상 이용가능해요.

벽이 거울이라 부딪히지 않게 조심조심 걸어야 한다고 조카가 열심히 설명해 주더라고요. ^^

 

대형 블록놀이대형 블록놀이대형 블록놀이
대형 블록놀이

사계절 상상놀이터 2층에는 대형 블록놀이 공간이 있었어요.

아이들이 뛰어놀기 바빠서 그런지 2층에는 아이들이 안보이더라고요. ^^

 

반응형

 

 

체험숲

모험의 숲모험의 숲모험의 숲
모험의 숲

체험숲에는 다섯 가지 테마로 나뉘어 있어요.

첫 번째 테마는 모험의 숲이에요.

모험의 숲에는 편백놀이, 동산 오르기, 트리 클라이밍 등 자연을 테마로 한 놀이공간이에요.

세 번째 사진에 있는 파란색 계단을 밟고 작은 네모입구로 조카가 들어갔는데 한동안 안 보이다가 뒤쪽에서 나타나더라고요.

안에 다양한 놀거리가 있는 것 같아 보였어요. 

 

빛의 숲빛의 숲빛의 숲
빛의 숲

두 번째 테마는 빛의 숲이에요.

빛의 숲에는 빛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아트를 체험하는 공간이에요.

스케치월드, 피치볼, 매직트리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었어요.

 

운동의 숲운동의 숲운동의 숲
운동의 숲

세 번째 테마는 운동의 숲이에요.

운동의 숲에는 풋살장, 농구, 야구, 그라운드 풋볼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조카는 공놀이를 안 좋아해서 그런지 운동의 숲은 눈길도 안주더라고요. ^^

 

미래의 숲미래의 숲미래의 숲
미래의 숲

네 번째 테마는 미래의 숲이에요.

미래의 숲에는 미래 물류센터, 스마트 농장, 미래 정비소 등 다양한 공간이 있었어요.

미래 물류센터는 컨베이어 벨트로 스펀지 블록을 옮겨서 벽에 차곡차곡 쌓는 놀이를 할 수 있었어요.

컨베이어 벨트가 생각보다 빨라서 아이가 혼자 스펀지 블록 쌓기에 시간이 부족해 보였어요.

 

직업체험직업체험직업체험
직업체험

미래의 숲에는 도난사고현장, 화재현장, 방송국도 있었어요.

물대포로 불도 꺼볼 수 있고, 방송국 체험도 할 수 있어요.

조카가 재미있어했던 놀이는 도난사고현장이에요.

도난사고현장에서는 경찰복과 경찰 모자를 쓰고 체험해요.

곰인형과 강아지 인형을 도난당한 장난감 가게의 CCTV를 보고 범인 몽타주를 완성해요.

 

 

다섯 번째 테마는 감각놀이터예요.

감각놀이터는 36개월 미만의 영유아 전용 놀이터예요.

저는 조카 따라다니면서 구경하다 보니 감각놀이터는 못 보고 지나쳤는데, 모험의 숲 안쪽에 있다고 해요.

 

 

예약내역

예약내역
예약내역

사계절 상상놀이터는 체험숲과 함께 이용하면 어린이 5,000원, 보호자 3,500원에 이용가능해요.

체험숲만 이용한다면 어린이 3,000원, 보호자 1,5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아동전문 프로그램 참여 후 이용하려면 어린이 2,000원, 보호자 2,000원 추가결제 후 이용가능해요.

 

저는 동생이 생태원예수업(10,000원)을 예약해서 4,000원 추가결제 후 이용했어요.

체험숲과 사계절 상상놀이터는 회차당 정원 250명이고, 이용가능시간은 2시간이에요. 

 

체험숲과 사계절 상상놀이터 끝나는 시간에 나오는데, 어느새 사귄 친구들과 오늘 재미있었다면서 인사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조카가 얼마나 신나게 뛰어놀았는지 두 시간 후에 땀범벅이 되어있더라고요.

다른 키즈카페는 어른들 이용요금도 비싸고, 아이들은 몇만 원대인데 저렴하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오늘도 재미있는 하루 보내세요~^^

 

https://hyuntori83.tistory.com/331

 

대전 어린이회관 생태원예교실(feat. 가랜드만들기)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조카랑 대전 어린이회관 생태원예교실에서 가랜드 만들어본 이야기를 해볼게요. 조카랑 대전 어린이회관에서 뮤지컬 미녀와 야수를 관람하고, 간식 먹으면

hyuntori83.tistory.com

 

https://hyuntori83.tistory.com/328

 

조카랑 신나게 놀다온 대전 너티차일드 키즈카페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조카랑 신나게 놀다 온 대전 너티차일드 키즈카페 이야기를 해볼게요. 조카가 키즈카페 가고 싶다고 해서 동생이랑 같이 대전 너티차일드에 다녀왔어요. 주

hyuntori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