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음식점

경주 맛집 원조 콩국(feat. 아침메뉴 추천)

현토리83 2023. 2. 28. 07:08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경주 맛집 원조 콩국 이야기를 해볼게요.

 

원조 콩국
원조 콩국

경주 원조 콩국은 생생정보, 허영만의 백반기행 등에 출연한 맛집이라고 해요.

예전에 짝꿍이랑 경주 여행 갔을 때 먹어봤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계속 생각나더라고요.

엄마랑 동생에게도 맛 보여주고 싶어서 제가 아침메뉴로 추천했어요. 

 

 

주차장

주차장
주차장

경주 원조콩국은 황리단길 근처에 있어요.

매장 앞에 주차장이 있는데, 넓은 편은 아니라 점심시간에는 자리가 없더라고요.

 

 

매장 내부

매장내부매장내부
매장내부

입구에서 신발을 벗고 매장내부로 들어가요.

매장 내부는 좌식 테이블과 식탁테이블이 있어요.

 

반응형

 

메뉴

메뉴
메뉴

원조 콩국 메뉴는 콩국과 순두부찌개, 생콩 해물파전 등이 있어요.

콩국은 세 가지 종류인데 2번과 3번 콩국에는 날계란 노른자가 들어간다고 해요.

 

 

콩국과 순두부찌개

콩국콩국
콩국

저는 날계란 노른자가 싫어서 1번 콩국으로 주문했어요.

1번 콩국에는 검은깨, 검은콩, 꿀, 찹쌀 도넛이 들어있어요.

 

콩국은 국그릇정도 되는 용량의 그릇에 담겨 나와요.

그릇 아래쪽에 찹쌀 도넛과 검은깨, 꿀이 있어서 섞어서 먹어야 해요.

콩국은 따뜻한 콩국인데, 두유처럼 부드럽고 맑아서 까슬거린 느낌은 전혀 없어요.

찹쌀 도넛은 쫀득쫀득하고,

꿀은 많이 들어있지 않아서 너무 달지 않아서 좋았어요.

 

순두부찌개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

엄마는 밥을 드시고 싶다고 해서 순두부찌개를 주문했어요.

반찬 일곱 가지와 날계란 한알과 함께 나와요.

순두부찌개는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 좋았어요.

반찬도 맛있었는데, 호박전과 무생채가 특히 맛있더라고요.

 

 

영수증

영수증영수증
영수증

1번 콩국은 한 그릇에 8,000원이고, 순두부찌개는 12,000원이라 총 28,000원 결제했어요.

 

원조 콩국에서 먹었던 콩국이 너무 맛있어서 재방문했는데, 역시 맛있더라고요.

콩국을 아침식사로 먹기에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에도 경주 방문하면 아침은 원조콩국에서 따뜻한 콩국 또 먹으러 올 것 같아요.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 경주 원조콩국 

경북 경주시 첨성로 113

영업시간 - 09:00 ~ 20:00(라스트 오더 19:15)

브레이크 타임 - 10:30 ~ 11:30, 16:30 ~ 17:30

정기휴무 - 매주 일요일 

 

https://hyuntori83.tistory.com/376

 

경주 한화리조트 아사달 레스토랑 석식 후기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경주 한화리조트 아사달 레스토랑 석식 후기 이야기를 해볼게요. 친정엄마랑, 동생, 조카와 함께 뽀로로 아쿠아빌리지에서 신나게 논 뒤, 아사달 레스토랑에

hyuntori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