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가볼만한 곳

아이랑 놀기 좋은 경주 동궁원(feat. 체험프로그램)

현토리83 2023. 3. 2. 07:02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아이랑 놀기 좋은 경주 동궁원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게요.

 

경주 동궁원
경주 동궁원

경주 동궁원은 옛 안압지였던 동궁과 월지에 우리 조상들이 최초로 진귀한 화초와 새, 짐승을 길렀다는 삼국사기의 기록과 신라의 난생설화를 스토리텔링하여 동궁과 월지를 현대적으로 재현해 놓은 아열대 식물원과 버드파크로 사계절 전천후 복합 문화공간이라고 해요.

 

식물원과 버드파크가 같이 있어서 아이랑 놀기 좋다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주차장과 매표소

주차장과 매표소주차장과 매표소주차장과 매표소
주차장과 매표소

주차장은 넓은 편이었어요.

 

매표소는 주차장 맞은편에 있어요.

입장권은 식물원과 버드파크 각각 결제해야 해요.

식물원 입장료만 결제하고 들어갔다가, 시간이 되면 버드파크 입구에서 입장료를 결제해도 된다고 해요.

 

동궁원 식물원

동궁원 식물원
동궁원 식물원

동궁원 식물원은 본관과 별관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본관과 별관은 이어져 있어서 한 번에 구경할 수 있었어요.

 

동궁원 식물원 포토존동궁원 식물원 포토존
동궁원 식물원 포토존

식물원을 구경하다가 중간중간 포토존도 있었어요.

 

커다란 나무커다란 나무커다란 나무
커다란 나무

고무나무와 바오밥 나무 등 커다란 나무들도 많았어요. 

파파야가 열린 파파야 나무와, 커피열매가 열린 커피나무들도 있었어요.

커피열매는 초록색 커피 열매부터 색이 점점 진해지는 열매까지 있어서 커피열매가 익어가는 과정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식물원 입장 할 때 스탬프 투어가 있었는데 3,000원에 구매해야하고 상품은 꽃씨라고 해요.

 

 

숨바꼭질 정원과 덩굴식물정원 & 곤충생태 전시관

숨바꼭질 정원숨바꼭질 정원숨바꼭질 정원
숨바꼭질 정원

숨바꼭질 정원이에요.

숨바꼭질 정원은 꽃이 있어서 꽃향기가 나고, 골목마다 볼거리가 있었어요.

아이들을 위한 숨바꼭질 공간도 있었어요.

 

반응형

 

덩굴식물정원 & 곤충생태 전시관덩굴식물정원 & 곤충생태 전시관덩굴식물정원 & 곤충생태 전시관
덩굴식물정원 & 곤충생태 전시관

덩굴식물정원 & 곤충생태 전시관이에요.

귀뚜라미 낚시체험과 애벌레 만지기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만들기 체험만들기 체험
만들기 체험

덩굴식물정원 & 곤충생태 전시관 뒤쪽으로는 만들기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스탬프, 머그컵, 인형 같은 굿즈도 판매하더라고요.

 

만들기 체험프로그램만들기 체험프로그램만들기 체험프로그램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액자 만들기, 피리 만들기, 그리기가 있었어요.

 

그리기 체험
그리기 체험

조카가 체험프로그램을 구경하다가 그리기 체험을 해보고 싶다고 해서 해봤어요.

그리기 체험은 도안을 직접 고를 수 있고, 가격은 2,000원이에요.

색칠을 다 하면 코팅을 해주시는데, 싸인펜으로 색칠하면 번질 수 있어서 색연필로만 색칠해야 한다고 해요.

 

조카가 금이와 관이 도안을 선택했는데, 공주와 왕자 같아서 선택했다고 하더라고요. ^^

 

 

꽃누르미(압화) 체험장)

꽃누르미(압화) 체험장

꽃 누르미(압화) 체험장이에요.

압화 체험도 할 수 있고, 식물들 구경도 할 수 있어요.

미니어처로 꾸며놓은 식물들도 있었는데, 너무 귀여웠어요.

 

 

 

압화 체험압화 체험압화 체험
압화 체험

압화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조카랑 압화 체험하려고 열심히 구경했는데, 다 너무 예쁘더라고요.

 

행잉볼 만들기 체험행잉볼 만들기 체험행잉볼 만들기 체험
행잉볼 만들기 체험

저랑 동생은 압화 쪽에서 열심히 구경하고 있었는데, 조카는 행잉볼을 구경하고 있더라고요.

조카가 좋아하는 인어공주 행잉볼에 꽂혀서 압화대신 행잉볼을 만들기로 했어요.

 

행잉볼은 바닥에 놓는 타입과 거치대에 거는 타입 중 선택할 수 있어요.

꾸미기는 자유인데, 많은 피규어들 중에 고르면 돼요.

행잉볼 꾸미기행잉볼 꾸미기행잉볼 꾸미기
행잉볼 꾸미기

행잉볼은 모래가 포함된 상태로 기본제공돼요.

색깔이 있는 돌은 추가구매예요.

조카가 골라온 하늘색과 파란색 돌을 스푼으로 행잉볼 안에 넣어줘요.

 

글루건으로 다리 붙이기글루건으로 다리 붙이기글루건으로 다리 붙이기
글루건으로 다리 붙이기

조카가 돌을 넣는 동안 저는 글루건을 이용해 다리를 붙여줬어요.

인어공주가 앉아있을 수 있는 돌은 구매도 가능하지만, 저는 밖에서 주워왔어요. ^^

 

행잉볼 꾸미기행잉볼 꾸미기행잉볼 꾸미기
행잉볼 꾸미기

글루건으로 붙인 다리가 어느 정도 마른 뒤 조카가 모래에 꽂으면서 꾸며줬어요.

조카가 배치도 예쁘게 잘하더라고요. 

 

행잉볼 완성
행잉볼 완성

행잉볼 완성 후 조심조심 들고 왔는데, 숙소에 돌아오니 엉망이 되어있더라고요.

조카가 숙소에 와서 다시 배치해서 행잉볼 완성했어요.

조카가 너무 예쁘게 꾸며서 저도 욕심날 정도더라고요. ^^

 

해시태그 이벤트 증정품해시태그 이벤트 증정품
해시태그 이벤트 증정품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동궁원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하면 압화체험장에서 증정품으로 메모지를 증정해 줘요.

동궁원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어서 귀엽더라고요. ^^

 

 

영수증

영수증영수증
영수증

경주 동궁원 식물원 입장료는 어른 5,000원이고, 미취학 어린이는 무료예요.

저는 매표소에서 결제해서 5,000원에 결제했는데, 네이버 예약으로 하면 4,000원에 예매 가능해요.

 

꽃누르미 체험장에서 만든 행잉볼은

모래만 들어있는 행잉볼 13,000원에, 피규어 추가해서 총 30,000원 결제했어요.

 

저희는 오후 2시쯤 입장해서 식물원 구경하고 만들기 체험했더니 5시가 넘었더라고요.

조카가 버드파크도 좋아할 것 같은데 시간이 모자라서 버드파크는 못 갔어요.

다음에 경주 방문하면 버드파크 한번 가봐야겠어요.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오늘도 재미있는 하루 보내세요~^^

 

https://hyuntori83.tistory.com/375

 

경주 한화리조트 뽀로로 아쿠아빌리지(feat. 할인정보)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경주 한화리조트 뽀로로 아쿠아빌리지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게요. 경주 한화리조트에 체크인을 하고 뽀로로 아쿠아빌리지를 이용했어요. 뽀로로 아쿠아

hyuntori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