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음식점

인사동 맛집(feat. 북촌 손만두 본점)

현토리83 2022. 10. 29. 07:09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인사동 맛집 북촌 손만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게요.

 

북촌 손만두
북촌 손만두

인사동에서 다른 메뉴 먹을 계획이었는데,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서 갑자기 북촌 손만두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북촌 손만두는 1953년부터 3대째 내려오는 50년 전통의 대한민국 대표 수제만두 브랜드라고 해요.

 

북촌 손만두 입구
북촌 손만두 입구

인사동 북촌 손만두는 쌈지길 바로 옆골목에 있어요.

날씨가 쌀쌀했는데, 만두 찌는 냄새에 안 들어갈 수가 없겠더라고요. ^^

 

북촌 손만두 매장내부북촌 손만두 매장내부
북촌 손만두 매장내부

인사동 북촌 손만두 매장 내부는 넓지 않았어요.

복도 양쪽으로 사람이 앉으면 직원도 지나다니기 힘들 정도로 좁더라고요.

 

북촌 손만두 메뉴
북촌 손만두 메뉴

메뉴판은 테이블마다 있지는 않고, 벽이나 입구에 메뉴가 있었어요.

 

반응형

 

밑반찬
밑반찬

밑반찬은 김치예요.

김치는 직원이 가져다주고, 단무지는 테이블 위에서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었어요.

 

떡갈비 만둣국떡갈비 만둣국떡갈비 만둣국
떡갈비 만둣국

떡갈비 만둣국을 먹어봤어요.

떡갈비 만둣국은 만둣국에 떡갈비 하나가 나오는 구성이더라고요.

 

사골육수에 떡국떡과 고기만두, 김치만두, 피가 얇은 만두가 들어가 있었어요.

만두 종류가 여러 가지 들어있어서 한 가지씩 맛보기 좋았어요.

떡갈비에는 약간 불향도 나고 짭조름해서 만둣국과 잘 어울리더라고요.

 

영수증
영수증

북촌 손만두 인사동 본점에서 떡갈비 만둣국 두 개, 북촌 만둣국 하나 주문해서 30,500원 결제했어요.

 

북촌 손만두는 동네에서도 볼 수 있는 체인점이지만 본점에서 만두 빚는 모습을 보면서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 북촌 손만두 인사 본점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42-5 

영업시간 11:00 ~ 20:00

 

https://hyuntori83.tistory.com/253

 

조카보다 더 신나게 놀다온 인사동 컬러풀뮤지엄(feat. 리뷰이벤트 사은품)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인사동에 있는 컬러풀 뮤지엄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게요. 인사동 구경하는데 갑자기 찬바람이 쌩쌩 불어서 조카가 감기에 걸릴까 봐 실내 놀거리를 찾다가

hyuntori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