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카페, 디저트

대전 월평동 대형 야외카페 드르쿰다 from 제주

현토리83 2023. 3. 14. 07:04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대전 월평동 대형 야외카페 드르쿰다 from 제주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게요.

 

대전 드루쿰다 from 제주
대전 드르쿰다 from 제주

친구랑 대전 월평동에 있는 드르쿰다 from 제주에 다녀왔어요.

드르쿰다는 제주에서 올라온 제주 콘셉트 대형카페예요.

드르쿰다는 '넓은 들판을 품다'라는 뜻의 제주어라고 해요.

 

드르쿰다 from 제주는 군산과 대전에 있는데, 대전점은 월평동 대전일보 근처에 있어요. 

 

 

주차장

주차장주차장
주차장

주차장은 매장 안에 있어요.

저는 카페 바깥쪽 벽 아래에 주차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유료주차장이더라고요.

카페 옆쪽 벽면 바로 아래 있어서 카페주차장인줄 알았는데 주차비 5,000원 달라고 해서 엄청 아까웠어요.

 

 

드르쿰다 야외 

루프탑루프탑루프탑
루프탑

주차장 옆쪽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 봤어요.

루프탑이라고 쓰여있었는데, 작은 공연장 같은 분위기였어요.

루프탑에서 바라보는 카페 뷰가 멋있었어요.

 

야외공간야외공간야외공간
야외공간

마당 옆쪽으로는 돌로 된 장식품들이 있었어요.

 

야외 1층야외 1층야외 1층
야외 1층

야외 1층에는 포토존과 게임기가 있었어요.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은 마치 제주에 온 것 같은 사진처럼 나오더라고요. ^^

 

반응형

 

드르쿰다 1층

드르쿰다 매장입구드르쿰다 매장입구드르쿰다 매장입구
드르쿰다 매장입구

드르쿰다 매장 입구에는 초록초록한 조화들이 있어요.

의자에 앉으면 맞은편에 있는 작은 화면으로 영상이 나와요.

 

드르쿰다 디저트드르쿰다 디저트드르쿰다 디저트
드르쿰다 디저트

디저트 종류는 감자빵, 고구마빵, 조각케이크 등이 있었어요.

마카롱 꼬끄도 판매하길래 마카롱 만들다가 부서진 꼬끄를 판매하는 줄 알았는데, 마카롱은 메뉴에 없더라고요.

 

음료와 디저트메뉴음료와 디저트메뉴
음료와 디저트메뉴

드르쿰다에서는 음료와 디저트 외에 제주맥주와 피자도 판매해요.

메뉴 종류가 엄청 다양했어요.

 

드르쿰다 1층
드르쿰다 1층

드르쿰다 1층은 넓고, 창밖에 포토존이 보여서 좋았어요.

창밖 뷰가 예뻐서 그런지 창가에는 빈자리가 없더라고요.

 

 

드르쿰다 2층

드르쿰다 2층드르쿰다 2층
드르쿰다 2층

드르쿰다 2층은 1층보다 아늑한 공간이었어요.

엘리베이터가 없고 계단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계단이 가파른 편이었어요. 

테이블이 라탄이라 울퉁불퉁해서 음료가 넘어질 것 같았지만 조용해서 대화하기 좋았어요. 

 

 

 

드르쿰다 굿즈

드르쿰다 굿즈드르쿰다 굿즈드르쿰다 굿즈
드르쿰다 굿즈

제주 다녀온 지인들이 사다 주던 굿즈를 카페에서 판매하더라고요.

감귤모자, 제주 일러스트 화투, 제주 아이콘 마그넷 등 굿즈 종류도 다양했어요.

 

쿰다 제작 굿즈쿰다 제작 굿즈
쿰다 제작 굿즈

쿰다 제작 굿즈도 있었는데 텀블러, 볼펜, 마스킹테이프 등이 있었어요.

 

모든 굿즈는 제주에서 온 제작판매 상품이라고 해요.

제주 굿즈까지 구경하니까 제주에 놀러 온 것 같은 기분이더라고요. 

 

 

주문한 메뉴와 영수증

주문한 메뉴주문한 메뉴주문한 메뉴
주문한 메뉴

친구랑 둘이 저녁 먹고 방문했는데 음료 네 개와 조각케이크까지 주문했어요.

친구랑 저는 커피를 진하게 마시는 편인데 커피맛 비교해 보려고 

아메리카노는 한잔은 샷추가로 주문하고, 한잔은 샷추가 없이 물적게로 주문했어요.

커피가 따뜻할 때는 샷추가한 커피가 맛있었는데,

커피가 식으니 물적게 주문한 커피가 더 맛있어지더라고요.

 

딸기우유는 보틀이 예뻐서 주문했어요.

저는 유당불내증이라 우유를 안 마시는데 곰돌이 보틀이 갖고 싶어서 친구랑 하나씩 주문했어요.

딸기우유는 집에 와서 짝꿍이 마셨는데, 평소 마시던 딸기우유보다 싱거운 맛이라고 하더라고요.

 

조각케이크는 쿠앤크 치즈케이크예요.

블랙치즈케이크를 주문했는데, 해동되려면 2시간 이상 걸린다고 해서 쿠앤크 치즈케이크로 변경했어요.

부드럽고 맛있었는데 우유맛이 살짝 느껴져서 한입 먹고 안 먹게 되더라고요. 

 

마카롱 꼬끄는 네이버 영수증 리뷰하고 받았어요.

마카롱 먹을 때는 꼬끄가 꾸덕하던데, 꼬끄만 먹으니 바삭해서 쿠키 같았어요.

 

고래꼬리 키링은 굿즈 구경하다가 예뻐서 구매했어요.

고래꼬리와 진주같이 보이는 장식이 달려있어서 너무 예쁘더라고요.

 

영수증영수증
영수증

드르쿰다 from 제주에서 아메리카노 5,000원, 샷추가 500원, 딸기우유 10,000원, 조각케이크 6,500원 27,000원 결제하고, 

고래꼬리 키링은 9,000원 결제했어요.

 

카페에서 음식 먹은 것도 아닌데 36,000원이나 결제해서 친구랑 엄청 웃었어요. ^^

만나면 늘 재미있는 일만 가득한 친구와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드르쿰다 from 제주 

대전광역시 서구 계룡로 314번 길 8

영업시간 - 10:00 ~ 22:00(라스트 오더 21:00)

 

https://hyuntori83.tistory.com/356

 

대전 궁동 대형 베이커리 카페 에이트(aight)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대전 궁동 대형 베이커리 카페 에이트(aight)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게요. 친구랑 대전 궁동에 있는 카페 에이트에 다녀왔어요. 카페 에이트는 유성 홈플러스

hyuntori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