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손으로 만드는 즐거움/음식만들기

광파오븐으로 군고구마 굽기, 고구마 보관방법

현토리83 2022. 5. 11. 14:22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토리 입니다^^

오늘은 광파오븐으로 군고구마를 구워봤어요.

 

광파오븐으로 군고구마 굽기

저는 감자보다 고구마를 좋아해서 고구마를 일 년 내내 쟁여놓고 먹는 편이에요.

요즘 군고구마 파는데도 찾기 힘들어졌더라고요.

겨울에 먹는 군고구마도 맛있지만, 여름에 먹는 군고구마도 맛있어서 군고구마 자주 해 먹고 있어요^^

 

고구마 보관방법

아빠가 주말농사로 이것저것 하시는데, 제가 고구마를 좋아해서 고구마를 잔뜩 주셨어요.

작년 가을에 수확해서 왕창 받아와서 지금까지도 잘 먹고 있는데, 아직도 한 상자나 남았어요^^

고구마는 수확 후 수분을 잘 말려준 뒤

신문지로 하나하나 돌돌 말아서 상자에 넣어뒀어요.

고구마 오래 보관하려고 해마다 이런저런 방법 다 해봤는데, 이 방법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고구마는 자리를 여기저기 옮기면 썩는다고 해서 세탁실 나가는 길목에 상자를 쌓아두고 있어요.

작년 9월쯤 수확한 고구마인데 싹이 이 정도 났으면 적게 난 것 같아요.

고구마 싹은 독성이 없어서, 떼어내고 먹어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썩은 고구마 하나 없이 보관이 잘 되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에요^^

 

고구마 준비

이제 군고구마를 구워볼게요.

고구마는 그냥 씻어서 구워도 되지만, 저는 양 끝을 잘라서 구워요.

양 끝에 지저분한 뿌리는 잘라내고 구우면 단맛이 더 많이 나는 것 같더라고요^^

 

광파오븐으로 군고구마 굽기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도 되지만, 저는 광파오븐으로 구웠어요.

광파오븐은 군고구마 구울 때라도 안 쓰면 아예 안 쓰게 될 것 같아서 저희 집 광파오븐은 군고구마 전용이에요^^

저는 180도 정도로 한 시간 구웠어요.

 

 

군고구마 완성

두껍고 큰 고구마지만 골고루 말랑말랑하고 맛있게 익었어요.

 

군고구마

같은 고구마인데 색이 다르게 찍혔네요^^;;

속까지 맛있게 잘 익었어요.

오늘 점심은 달달하고 맛있는 군고구마 한 개 먹었더니 든든하네요^^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달달한 군고구마처럼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